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상세검색

장수진 JPD 빅데이터 연구소 대표 전체검색 결과

게시판
1개
게시물
2개

1/1 페이지 열람 중


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

  •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미래전망과 대응 전략 새창

    한국형 기술과 산업경영 전략 재정의 및 미래 기술의 재설계가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분야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구체적인 상상력으로 융합적 창조물 만들어내는 융합 창조자 절실과거 연구조직 탈피한 창조적 전략 조직 필요창조적 미래 인재 및 교육 방법론 집중개발1. 대한민국 제4차 산업혁명은 과거와 본질적으로 다른 시대적, 기술적 전략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. 그렇기 때문에 제4차 산업혁명의 대응전략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. 제4 산업혁명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「기술혁명 전략」과 「산업혁명 전략」이 그것이다. 대응 전략은 …

    장수진 JPD빅데이터연구소 대표(admin) 2017-05-13 20:14:28
  • 4th 산업혁명의 꽃, 빅데이터로 세계축구를 제패한다 새창

    축구 빅데이터 인공지능 시스템이 등장했다.JPD 빅데이터 연구소, 축구의 알파고 시대 개척1. 2016년 3월 세계 최초로 구글의 알파고는 바둑 인공지능이 인간의 영역을 능가할 수 있음을 증명하게 되었고,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게 되는 혁명적 전환점이 되어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.2.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공지능 알파고 기술이 이제 스포츠 분야의 축구산업에도 적용되어 그 결과가 곧 현실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. 그 동안 눈으로 보고, 인지만 가능했던 축구 경기의 팀 전술과 개인 기술들을 축구 빅데이터라는 새로운 이론…

    장수진 JPD 빅데이터 연구소 대표(admin) 2016-11-19 13:08:47